주식독학/상한가 종목

상한가 종목 분석

반응형

4월 16일 상한가 종목은 한국석유, 유유제약1우, 크라운제과우, 대상홀딩스우, 유유제약2우B, 휴온스글로벌, 휴메딕스, 아가방컴퍼니, 위즈코프, 엠에프엠코리아, 이상 10 종목입니다. 

 

4월 16일 상한가 종목

한국석유, 유유제약1우, 유유제약2B는 어제에 이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석유 (액면분할)

액면분할 후 첫 거래일이었던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틀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한국석유

유유제약1우, 유유제약2우B (진단키트 관련주)

지난 12일부터 오세훈 서울 시장의 진단키트 도입 촉구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유유제약은 유유제약1우와 유유제약2우B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유유제약1우

 

상한가를 기록한 유유제약2우B

<윤석열 관련주>

이번 주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조사에서 윤석열 전 총정이 1위 이재명 경기도 지사에 크게 뒤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최근 약세를 보이던 윤석열 관련주가 다시 강세를 보였습니다. 

 

차기대선주자적합도(출처: 동아일보)

크라운제과우(윤석열 관련주)

크라운제과는 크라운제과의 모회사인 크라운해태홀딩스의 윤영달 회장이 윤석열 전 총장과 같은 윤씨이고, 크라운제과 제조공장이 있는 충남이 윤석열 전 총장의 부친 고향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크라운제과(264900)는 15.06% 상승했고 크라운제과우(26490K)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크라운제과우는 지난 4월 7일에 이어 두 번째 상한가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윤석열 관련주

대상홀딩스우(윤석열 관련주)

대상홀딩스는 양동운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입니다. 지난 4월 7일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오늘 두 번째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대상홀딩스우

위즈코프(윤석열 관련주)

위즈코프는 최대주주인 정승환 대표가 윤석열 전 총장과 서울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기 시작하며 지난 4월 13일과 14일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고 하루 주춤하더니 오늘 다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위즈코프

▷윤석열 관련주 바로가기

 

윤석열 관련주 종목별 이유 및 현황 1부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지율 1위를 기록하며 차기 대권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윤석열 관련주 또는 윤석열 테마주라 분류되고 있는 주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학교

allaboutwealth.tistory.com

휴온스글로벌(러시아 백신)

휴온스 러시아 백신 생산 계약 체결(출처: 매일경제)

장 시작전 휴온스글로벌은 러시아에서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위탁생산(CMO)을 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장 시작하자마자 바로 상한가로 직행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휴온스글로벌

휴메딕스 (러시아백신)

휴온스글로벌이 함께 컨소시엄을 구축하기로 한 휴메딕스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휴메딕스

아가방컴퍼니 (중국 산아 제한 조치 완화 기대감)

중국에서 현재와 같은 저출산, 고령화 추세가 이어지면 중국이 경제적 우위를 잃을 위험성이 담긴 인민은행 보고서가 공개되면서 중국 정부 산아제한 조치 완화 기대감에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 판매하는 아가방컴퍼니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아가방컴퍼니

엠에프엠코리아

4월 14일 SK증권 나승두 연구원이 미국 리테일 업황 반등에 따른 직접 수혜기업으로 엠에프엠코리아를 꼽으면서 주가가 상승하기 시작한 엠에프엠코리아가 오늘 상한가를 달성했습니다. 

 

엠에프엠코리아 분석 보고서(출처: SK증권)

 

상한가를 기록한 엠에프엠코리아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