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독학/상한가 종목

상한가 종목 분석 - 한국석유, 유유제약, 바디멕테드, 이수앱지스

반응형

4월 15일 상한가 종목은 한국석유, 유유제약1우, 유유제약2우B, 바디텍메드, 이수앱지스, 이상 5 종목입니다.

 

4월 15일 상한가 5종목 (출처: 네이버 금융)

1. 한국석유

액면 분할로 지난 4월 12일부터 거래가 정지되었다가 변경상장 첫날인 오늘 거래가 시작되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국석유는 지난 2월 25일 액면가 5,000원인 주식을 10분의 1인 500원으로 분할함과 동시에 보통주 1주당 1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한다는 공시 이후 25일과 26일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지난 3월 22일에도 유가 강세를 이유로 상한가를 찍은 적이 있어 오늘로 올해 4번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한국석유

2. 유유제약1우, 유유제약2우B

지난 12일부터 오세훈 서울시장의 '자가 진단키트' 승인 촉구를 재료로 큰 폭으로 상승하기 시작한 유유제약은 오늘도 큰 폭으로 상승(18.55%)했고, 유유제약1우와 유유제약2우B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유유제약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유일하게 ‘래피드 방식’ 신속 항원 키트로 긴급사용승인 허가를 받은 SD바이오센서의 유통과 수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유유제약1우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 연속 상한가를 찍고, 어제 잠시 주춤하다가 오늘 다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유유제약1우

 

유유제약2우B도 지난 13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어제 하락하다가 오늘 다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3월 31일에도 상한가를 찍은 바 있어 올해만 4번째 상한가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유유제약2우B

3. 바디텍메드

바디텍메드가 타액(침)을 이용해 코로나 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항원진단키트(Boditech Quick Covid-19 Ag) 개발을 완료했다는 기사가 오후 2시 20분 무렵에 나오자 바로 상한가로 직행했습니다. 

 

바디텍메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개발 완료 (출처: 매일 경제)

 

상한가를 기록한 바디텍메드

4. 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는 러시아가 개발해 세계 최초로 자체 승인한 러시아 코로나 19 백신 '스푸트니크 V'가 국내에서 본격 생산에 돌입한다는 재료가 나온 지난 3월 29일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스푸트니크 V생산을 위해 한국코러스, 이수앱지스 등이 한국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기술이전 및 시생산 준비를 개시한데 따른 주가 상승이었습니다. 

 

오늘도 러시아직접투자기금(RDIF), 한국컨소시엄 주관인 지엘라파와 스푸트니크V 백신 생산을 위한 기술이전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이수앱지스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수앱지스는 지난달 말부터 지엘파라의 자회사인 한국코러스 춘천공장에서 생산 준비를 시작했고 이르면 용인에 있는 이수앱지스 공장에서 시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수앱지스는 지난 2월 10일, 2월 15일, 셀트리온이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인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 유플라이마(CT-P17)의 유럽 전역 판매허가를 공시하면서 바이오시밀러 개발사들의 주가가 상승함에 따라 2 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이수앱지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