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독학/상한가 종목

상한가 종목 분석 - 보해양조, 코오롱우, 나우IB, 시공테크, CS, KD

반응형

4월 9일 상한가 종목은 보해양조, 코오롱우, 나우IB, 시공테크, CS, KD 6 종목입니다. CS는 전일에 이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오늘도 정치인 테마주, 정책주와 두나무 관련주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4월 9일 상한가 종목 (출처: 네이버 증권)

보해양조 (유시민 관련주)

보해양조는 2017년 유시민 전 국회의원을 사외이사로 선임해 유시민 관련주로 꼽혔던 종목입니다. 현재는 보해양조 이사에서 퇴임한 상태입니다. 

 

4월 8일 유시민의 삶을 담은 평전인 '유시민 스토리'가 출간되면서 유시민의 정계 복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어 상한가르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유시민 관련주 보해양조

코오롱우(두나무 관련주)

코오롱은 코오롱의 계열사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두나무 지분 약 1.44%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두나무 관련주입니다. 코오롱우(002025)는 상한가를 기록했고, 코오롱(002020)은 전일보다 18.93% 상승했습니다. 코오롱우는 지난 4월 6일에 이어 두 번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두나무 관련주 코오롱우

코오롱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는 포트폴리오에 크래프톤(전 블루홀)이 포함되어 있어 크래프톤 관련주로도 주가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포트폴리오에 포함된 크래프톤

 

두나무 관련주 바로가기

 

두나무 관련주(+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두나무 관련주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와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가 미국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나스닥 상

allaboutwealth.tistory.com

나우IB(윤석열 관련주)

나우IB는 한상구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이자 사법연수원 23기 동기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입니다. 지난 1월 8일 상한가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윤석열 관련주 나우IB



윤석열 관련주 바로가기

 

윤석열 관련주 종목별 이유 및 현황 1부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지율 1위를 기록하며 차기 대권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윤석열 관련주 또는 윤석열 테마주라 분류되고 있는 주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학교

allaboutwealth.tistory.com

시공테크(이재명 관련주)

전날 발표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차기 대선주자 지지율 1위 소식에 이재명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시공테크는 시공테크의 계열사 아이스크림미디어의 곽덕훈 부회장이 성남창조경영자(CEO) 포럼의 SW운영위원으로 있어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된 종목입니다. 이재명 지사는 성남시장 재임 시절 성남창조경영자(CEO) 포럼의 공동의장을 맡은 바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이재명 관련주 시공테크

CS (이재명 관련주)

CS는 최대주주인 정흥식 회장이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전일에 이어 이틀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이재명 관련주 CS

 

이재명 관련주 바로가기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차기 대통령이 될 경우 수혜가 예상되는 이재명 관련주는 이재명 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과 관련된 회사이거나 전 성남시장으로 근무했던 이력으로 인해

allaboutwealth.tistory.com

KD (오세훈 정책 수혜주)

주택 및 건설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KD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재개발·재건축 주택 공약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달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월 19일, 3월 15일에 이어 3번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오세훈 정책 수혜주 KD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