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독학/상한가 종목

상한가 종목 분석 - 디피씨, 크라운제과, 유안타증권우, 한양증권우, 크라운제과우, 대상홀딩스우

반응형

4월 7일 상한가 종목은 디피씨, 크라운제과, 유안타증권우, 한양증권우, 크라운제과우, 대상홀딩스우, 오하임아이엔티 7 종목입니다. 

 

1. 디피씨 (026890)

동남아의 우버라고 불리는 그랩(grab)이 스팩 합병을 통해 뉴욕 증시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디씨피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디피씨의 자회사스틱인베스트먼트

 

디피씨의 100%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그랩에 2억 달러(약 2,200억 원)을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피씨 상한가

2. 크라운제과 (262900) / 크라운제과우(26490)

크라운제과는 윤영달 크라운제과 회장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같은 윤 씨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묶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윤영달 회장은 해남 윤 씨, 윤석열 전 총장은 파평 윤 씨라고 합니다). 윤석열 전 총장의 부친 고향이 충남 논산이고, 크라운제과 공장이 충남 아산에 있다는 이유로도 관련주로 엮이고 있습니다. 

 

크라운제과 상한가
크라운제과우 상한가

3. 대상홀딩스우(084695)

특별한 호재 없이 윤석열 관련주로 묶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대상홀딩스의 양동운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상한가 대상홀딩스우

 

윤석열 관련주 바로가기

 

 

중소형 증권주가 강세를 보인 하루였습니다. 증권주가 1분기 큰 폭의 실적 개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우리금융지주의 증권사 인수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인수 대상인 중소 증권사들의 주가가 급등하며 유안타증권우와 한양증권우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4. 유안타증권우 (003475 코스피)

 

유안타증권우 상한가

5. 한양증권우 (001755)

어제에 이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양증권우 상한가

6. 오하임아이엔티 (309930 코스닥)

오하임아이엔티는 크래프톤 관련주로 묶이면서 상하가를 기록했습니다. 오하임아이엠티는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 기업집단에 속한 계열회사이고 아이엠엠인베스트먼트는 2010년, 2014년 두 차례 크래프톤에 투자한 이력이 있습니다. 

 

상한가 기록한 오하임아이엔티

▷크래프톤 관련주 바로가기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