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독학/상한가 종목

상한가 종목 분석 - SG충방, 자이언트스텝, 에이티넘인베스트, 금강철강, TS인베스트먼트

반응형

4월 2일 상한가 종목은 SG충방, 자이언트스텝, 에이티넘인베스트, 금강철강, TS인베스트먼트입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윤석열 관련주와 두나무 관련주가 급등을 하며 4 종목이 상한가에 올랐습니다. 

4월 2일 상한가 종목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4월 2일, 부친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와 함께 서울시장 사전투표를 했습니다. 별다른 정치적 메시지는 없었지만, 지난 3월 4일 사퇴 이후 29일 만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어서 이목을 끌며 윤석열 관련주가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SG충방

본사가 충남 예산에 있는 SG충방은 윤석열 전 총장의 부친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의 고향이 충남 논산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묶여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상한가 SG충방

 

▷ 윤석열 관련주 바로가기

 

윤석열 관련주 종목별 이유 및 현황 1부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지율 1위를 기록하며 차기 대권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윤석열 관련주 또는 윤석열 테마주라 분류되고 있는 주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학교

allaboutwealth.tistory.com

 

금강철강

사외이사가 윤석열 전 총장과 충암고 동문 혹은 서울대 법대 동문이라고 알려졌으나 구체적으로 어떤 인물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음에도 윤석열 관련주로 묶여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금강철강은 지난 3월 8일 글로벌 철강 가격의 오름세에 힘입어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금강철강은 2일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동문이 아니라고 공시했습니다. 

 

금강철강의 공시

두나무 관련주

두나무의 어닝 서프라이즈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추진 소식에 따라 어제에 이어 이틀째 두나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며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고, TS인베스트먼트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

에이티넘인베스트는 에이티넘고성장기업 투자조합을 통해 두나무 지분 6.05%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나무 상장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 상한가

▷두나무 관련주 바로가기

 

두나무 관련주(+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두나무 관련주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와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가 미국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나스닥 상

allaboutwealth.tistory.com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는 두나무의 지분 0.37%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나무 상장 관련주 TS인베스트먼트 상한가

자이언트스텝 (289220 코스닥) 

지난 3월 25일 상장한 자이언트스텝은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결정된 이후 상장 첫날 따상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최근 부각되고 있는 테마인 메타버스 관련주로 일컬어지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이언트스텝 상한가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