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독학/상한가 종목

상한가 종목 분석 - 벽산, 일성건설, 덕성우, 셀리드, 동신건설, 프리엠스, CS, 한화투자증권우

반응형

4월 8일 상한가 종목은 벽산, 한화투자증권우, 일성건설, 덕성우, 셀리드, 동신건설, 진매트릭스, 프리엠스, CS 9 종목입니다. 어제 국민의 힘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에 당선되면서 오세훈 정책 관련주를 비롯한 정치 테마주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4월 8일 상한가 종목 (출처: 네이버 증권)

<정치 테마주>

4월 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오세훈 국민의 힘 후보가 당선되면서 중소형 건설주가 강세를 보이며 벽산, 일성건설, 동신건설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오세훈 시장의 주요 공약 중 하나가 재개발·재건축 활성화를 통한 주택 공급 확대입니다. 오세훈 시장은 5년간 총 36만 가구를 서울에 공급할 것이고, 이 가운데 절반이 넘는 18만 5천 가구를 재개발·재건축·뉴타운 사업 정상화를 통해 실현하겠다고 해 중소형 건설주의 수혜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일성건설과 동신건설은 4월 8일 차기 대권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경기도 지사가 윤석열 전 총장을 제치고 지지율 1위를 기록하자 기본 주택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이재명 지사의 정책 수혜주로 부각되어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더불어 이재명 관련주로 꼽히는 프리엠스와 CS도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바로가기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차기 대통령이 될 경우 수혜가 예상되는 이재명 관련주는 이재명 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과 관련된 회사이거나 전 성남시장으로 근무했던 이력으로 인해

allaboutwealth.tistory.com

1. 벽산 (007210 코스피)

오세훈 정책 수혜주라는 기대감에 벽산이 7만 톤 규모의 무기단열재(그라스울) 생산설비를 추가 증설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건축법 개정에 따라 올 연말부터는 건축물 마감재와 단열재의 화재 안전기준이 대폭 강화되며 그라스울이나 미네랄울과 같은 불연 단열재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에 대비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벽산 상한가

2. 일성건설 (013360 코스피)

일성건설은 오세훈 정책 수혜주이자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올해 처음 상한가를 기록하고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일성건설


3. 동신건설 (025950 코스닥)

동신건설은 본사가 이재명 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에 있다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꼽혀왔습니다. 2020년 12월 18일, 2021년 1월 5일 이재명 관련주라는 이유로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동신건설

4. 프리엠스 (053160 코스닥)

프리엠스는 최대주주인 주도식 회장이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프리엠스

5. CS (065770 코스닥)

CS는 최대주주인 정흥식 회장이 이재명 지사와 중앙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CS

6. 덕성우(004835 코스피)

덕성은 최대 주주인 이봉근 대표이사와 김원일 사외 이사가 윤석열 전 총장과 서울대 법대 동문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의 대장주로 꼽히는 종목입니다. 오세훈 서울 시장 당선 소식에 야권주자로 꼽히는 윤석열 전 총장 관련주도 급등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덕성우

 

▷ 윤석열 관련주 바로가기

 

윤석열 관련주 종목별 이유 및 현황 1부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지율 1위를 기록하며 차기 대권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윤석열 관련주 또는 윤석열 테마주라 분류되고 있는 주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학교

allaboutwealth.tistory.com

<두나무 관련주>

한화투자증권우(003535 코스피)

두나무 지분 6.15%를 보유한 한화투자증권은 두나무 미국 상장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는 두나무 관련주의 대장주입니다. 올해만 5번의 상한가를 기록한 한화투자증권우는 투자종목 지정 이후에도 주가가 급등해 지난 7일 하루 동안 거래가 정지되었습니다. 8일 거래 정지가 풀리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한화투자증권우

두나무 관련주 바로가기

 

두나무 관련주(+미국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두나무 관련주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Upbit)와 주식 플랫폼 증권플러스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가 미국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나스닥 상

allaboutwealth.tistory.com

<백신 관련>

진매트릭스 (109820)

진매트릭스는 영국 백신 개발업체인 백시텍의 나스닥 상장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백시텍은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분리 설립한 백신 개발업체로 코로나 19 백신 후보 물질에 대한 특허를 갖고 있어 나스닥 상장에 성공할 경우 기업가치가 10억 달러로 치솟을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진매트릭스는 2018년 신약 개발을 위해 백시텍에 400만 파운드(약 61억 원, 지분율 약 5%)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로나 19백신을 제조하는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꼽히는 진매트릭스는 2020년 매출액이 전년보다 215% 증가한 159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진매트릭스


셀리드 (299660 코스닥)

셀리드는 셀리백스라는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코로나 19 백신 ‘AdCLD-CoV19’와 자궁경부암 백신 ‘BVAC-C’ 등을 개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아스트라제나카 백신이 한시적으로 접종 보류됐다는 소식과 함께 국내 코로나 19 백신 업체들에 관심이 쏠리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셀리드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