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독학/상한가 종목

상한가 종목 분석 - 한화투자증권우, 대동전자, 에이리츠, 유유제약1우, 대원미디어, SBI인베스트먼트, CNH, 이건홀딩스, 오하임아이엔티, CS, 우리조명, 우리이앤엘, 애니플러스, KD

반응형

4월 12일 상한가 종목은 한화투자증권우, 대동전자, 에이리츠, 유유제약1우, 대원미디어, SBI인베스트먼트, CNH, 이건홀딩스, 오하임아이엔티, CS, 우리조명, 우리이앤엘, 애니플러스, KD 14 종목입니다. 

 

4월 12일 상한가 14 종목

한화투자증권우(두나무 관련주)

한화투자증권은 두나무 지분 6.15%를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두나무 관련주입니다. 

 

코인베이스가 14일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어 한국 최고의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에 대한 기대감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30일부터 급등을 시작한 한화투자증권우는 두 번의 거래정지에도 불구하고 급등을 멈추지 않으며 벌써 7번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동전자 (정세균 관련주)

정세균 총리가 이달 중 총리직을 사퇴하고 당에 복귀해 차기 대권에 도전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면서 정세균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동전자는 김명성 대표이사가 정세균 총리와 고려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에이리츠 (정세균 관련주?)

주가가 상승한 특별한 이유는 확인되지 않고 정세균 관련주라는 소문은 돌고 있는데 그 이유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CNH (정세균 관련주?)

주가가 상승한 특별한 이유는 확인되지 않고 정세균 관련주라는 소문은 돌고 있는데 그 이유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유유제약1우(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오세훈 서울시장이 정부에 자가진단 키트 도입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요구한 것이 주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오 시장은 “오늘 오전 중대본 회의에서 중앙정부가 자가진단키트 도입을 적극 검토해줄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습니다. 

 

윤태호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방역총괄반장도 12일 코로나19백브리핑에서 서울시의 자가검사키트 도입 추진에 대한 관련 질문에서 “정부 내에서도 이 부분을 계속 검토해왔다”면서 “자가검사키트 적용 방안에 대해 검토하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유제약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유일하게 ‘래피드 방식’ 신속 항원 키트로 긴급사용승인 허가를 받은 SD바이오센서의 유통과 수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유유제약도 27.21%, 유유제약2우B도 17.37%도 상승했습니다. 

 

유유제약 외에도 휴마시스(+27.08%), 엑세스바이오(+11.38%), 수젠텍(+10.18%), 바디텍메드(+10.02%) 등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대원미디어

대원미디어는 지난달 17일 유튜브를 통해 아동용드라마 '용갑합체 아머드 사우루스( 용갑합체)'의 티저 영상을 공개한 후 18일부터 주가가 계속해서 급등하고 있습니다. 용갑합체는 대원미디어가 70억원을 투자해 만든 작품으로, 공룡들이 로봇과 합체해 적을 쓰러트리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투자경고종목으로 지정된 뒤에 주가가 2일간 40% 이상 올라 지난 9일 매매거래가 정지됐다가 오늘 거래가 재개되자마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 (비트 코인)

SBI인베스트먼트는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한 가운데 미국의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오는 14일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호재 속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는 지난 달 모회사 SBI홀딩스가 투자한 이스라엘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이토로가 미국에 상장한다는 소식으로 강세를 보인 바 있습니다. 

오하임아이엔티

코로나19 수혜기업으로 불리기도 하는 오하임아이엔티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정책 관련주로 꼽히기도 하며, 크래프톤 관련주로 엮이기도 합니다. 

 

오하임아이엔티는 레이디가구, 상일리베 등의 브랜드로 알려진 온라인 가구 유통기업입니다.

지난 7일에 이어 두 번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건홀딩스(이재명 관련주)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지지세가 몰림에 따라 이재명 관련주도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이건 홀딩스는 안기명 대표이사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져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전국 나무 심기의 영향도 조림사업 관련주인 이건홀딩스의 주가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CS(이재명 관련주)

CS는 정홍식 회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중앙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로 일컬어지고 있는 주식입니다. 지난 8일부터 3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 이재명 관련주 바로가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관련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차기 대통령이 될 경우 수혜가 예상되는 이재명 관련주는 이재명 지사의 고향인 경북 안동과 관련된 회사이거나 전 성남시장으로 근무했던 이력으로 인해

allaboutwealth.tistory.com

우리조명(윤석열 관련주)

우리조명의 최대주주 윤철주 대표이사가 파평윤씨 종친이라는 이슈로 급등한 종목입니다. 또한 실적에 비해 저평가된 기업이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했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우리이앤엘 (윤석열 관련주)

우리조명의 계열사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애니플러스(윤석열 관련주)

애니플러스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로 등교수업 조정안이 발표될 예정이라는 점에서 수혜를 누릴 것이라는 전망에 따라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애니플러스는 방송프로그램 제작업체입니다. 

박종욱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알려져 윤석열 관련주로도 분류되고 있습니다. 

 

▷ 윤석열 관련주 바로가기

 

윤석열 관련주 종목별 이유 및 현황 1부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지율 1위를 기록하며 차기 대권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윤석열 관련주 또는 윤석열 테마주라 분류되고 있는 주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학교

allaboutwealth.tistory.com

KD(오세훈 정책 테마주)

주택 및 건설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KD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재개발·재건축 주택 공약에 대한 기대감으로 어제 상한가를 달성한 데 이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