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독학/상한가 종목

상한가 종목 분석-한화투자증권우, 비상교육, 한국주강, 바이오다인, 메가스터디, 아이오케이, 메가엠디, 위즈코프, 아이비김영, 아시아경제, 엑사이엔씨

반응형

4월 14일 상한가 종목은 한화투자증권우, 비상교육, 한국주강, 바이오다인, 메가스터디, 아이오케이, 메가엠디, 위즈코프, 아이비김영, 아시아경제, 엑사이엔씨, 이상 11 종목입니다.

 

4월 14일 상한가 11종목 (출처: 네이버 금융)

한화투자증권우 (두나무 관련주)

두나무 관련주인 한화투자증권우는 지난 3월 30일부터 급등을 시작한 후 오늘로 8번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3월 30일 급등 이후 어제 처음 상승세를 멈추고 -13.04% 하락했던 한화투자증권우는 오늘도 장초반 약세를 보이다가 오후 2시이후 반등해 상한가에 3시를 넘어 상한가에 진입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15일 새벽 코인베이스가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한화투자증권우

<온라인 교육 관련주 급등>

코로나 신규 확진자수가 전날보다 189명이 늘어난 731명을 기록함에 따라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등교 방침이 재조정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학교 수업이 다시 원격으로 전환되면서 온라인 수업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교육 관련주가 급등하며 비상교육, 메가스터디, 메가엠디, 아이비김영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전날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서울 서대문보건소를 방문해 보건, 특수교사 백신 접종 현장을 점검하며 코로나 19로 확산세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재조정되면 등교 방침도 조정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비상교육 (온라인 교육)

상한가를 기록한 비상교육

메가스터디 (온라인 교육)

상한가를 기록한 메가스터디

메가엠디 (온라인 교육)

상한가를 기록한 메가엠디

아이비김영 (온라인 교육)

상한가를 기록한 아이비김영

아이오케이 (윤석열 관련주)

음원, 매니지먼트, 영화 등 콘텐츠 사업을 하는 아이오케이는 전날 임시주주총회 소집공고를 내고 홍경표 사외이사를 신규 선임안과 생명공학 및 의약품, 바이오산업 등을 신규사업 목적으로 추가하는 정관변경을 의안으로 공시했습니다. 

 

아이오케이의 임시주주총회 소집결의 공시

 

홍경표 사외이사 후보는 여의도연구원 안보국방위원장과 국가안보위원회 안보정책전문위원등을 역임했으며 자유한국당 당원협의회 교육위원장을 수행한 경력이 있습니다. 홍경표 후보가 과거 '윤석열을 사랑하는 모임'의 회장을 맡은 적이 있어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아이오케이

위즈코프 (윤석열 관련주)

위즈코프는 어제에 이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일자리 관련주라 불리는 위즈코프는 전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2일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청년실업 문제가 너무 심각하다며 이 문제 해결이 국가의 최우선 관제라고 언급한 것이 위즈코프 주가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과 함께 최근 20주 연속 휘발유 가격이 상승한 것도 상한가를 기록하는데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위즈코프는 정읍, 순천 휴게소와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대주주인 정승환 대표이사가 윤석열 전 총정과 서울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어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이틀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위즈코프

아시아경제 (윤석열 관련주)

아시아경제는 계열사인 케이엠에이치신라레저 윤준학 대표이사가 파평 윤씨라고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아시아경제

엑사이엔씨 (LG 화학 관련주)

LG화학이 대규모 탄소나노튜브(CNT) 2 공장을 가동한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급등을 하며 엑사이엔씨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LG화학의 CNT 2 공장은 자체 개발한 유동층 반응기를 적용한 곳으로 단일 라인 기준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알려졌습니다. 

LG화학 CNT 2공장 가동 (출처: 한국경제)


엑사이엔씨는 탄소나노튜브의 전기저항성, 열전도성 등의 특성을 이용해 발열, CNT 복합재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발열분야에서 CNT를 이용한 발열체의 제품상용화에 성공한 회사입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엑사이엔씨 

한국주강 (정세균 관련주)

한국주강은 회사 임원이 정세균 총리와 같은 압해 정씨라는 이유로 정세균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한국주강

바이오다인

암 조기 진단 장비와 시약 키트를 제조하는 의료 기기 제조업체인 바이오다인은 지난 3월 17일 신규 상장한 종목으로 3월 19일 상하가를 기록한 이후 2번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특별한 상승 이유는 보이지 않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바이오다인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