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기타

포브스가 선정한 전국 빵집 맛집 TOP 20 (ft. 빵집 순례)

반응형

포브스가 선정한  빵집 맛집 TOP 20

전국의 유명 빵집을 찾아다니는 일명 빵지 순례가 최근 유행하는 트렌드 중 하나인데요. 각종 프랜차이즈 빵집부터 개인이 운영하는 동네 빵집까지 정말 다양한 빵집이 있어 빵지 순례 코스를 정하는 게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게 '남들은 어느 빵집을 갈까? 하는 물음에 대한 답이죠.

 


최근 포브스코리아가 빵지순례자라면 반드시 가봐야 할 베이커리 빵집 TOP 20을 발표했는데요.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TDI가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최대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 데이터를 분석해 전국에서 가장 많은 차량이 도착한 빵집 TOP 20을 선정한 것입니다. 즉, 2021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전국 빵집 맛집 20개를 선정한 거죠.

지금부터 포브스코리아가 선정한 전국 빵집 맛집 TOP20을 아래에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이성당 본점

전국 빵집 맛집 1위는 군산에 있는 이성당 본점입니다. 1945년에 생겨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인 이성당은 롯데백화점이나 쇼핑몰에 입점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이 그 이름을 들어봤을 텐데요.

워낙 유명한 빵집이다보니 빵지 순례 명소일 뿐만 아니라 군산 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 잡은 빵집입니다.

군산 이성당 본점에서 가장 많이 사는 빵은 앙금빵이라고도 하는 단팥빵(1천 7백원)과 야채빵(2천 원)입니다. 이성당은 1시간에 내놓은 빵의 개수를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팔리는 단팥빵과 야채빵은 1인당 5개 혹은 10개까지만 살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통상 평일에는 30분 정도, 주말에는 2~3시간 동안 줄을 서야 빵을 살 수 있습니다. 동계 영업시간은 08~21시, 하계 영업시간은 08시~22시입니다.

 

1위 군산 이성당

 

2위 마시안 제빵소

빵지 순례자가 많이 찾는 빵집 맛집 2위는 인천 영종도 마시안 해변에 있는 마시안 제빵소인데요. 해변에 있다 보니 뷰가 좋아 영종도 드라이브나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마시안제빵소에서 가장 유명한 빵은 연탄처럼 생긴 연탄식빵인데요. 매일 한정 수량 생산되기 때문에 손님이 많은 주말에는 1인당 1개씩 밖에 구매할 수가 없는 빵이기도 합니다.

연탄식빵은 빵이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연탄식빵을 먹기 위해 마시안 제빵소에 가는 분은 먼저 시간을 체크해야 하는데요. 평일에는 오전 11시부터 11시 30분에만 나오고, 주말에는 오전 11시부터 11시 30분까지와, 오후 2시 30분부터 3시까지 2차례에 걸쳐 연탄식빵이 나옵니다.

2위 마시안 제빵소

 

3위 성심당 본점

빵집 맛집 3위는 대전에 있는 성심당 본관인데요. 미슐랭가이드에 소개된 적도 있는 성심당 본점은 대전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유명 빵집으로 빵지 순례의 필수코스 중 하나입니다.

성심당의 시그니처 매뉴는 튀김소보로빵이고, 부추빵, 보문산메아리, 토요빵, 명란 바케트도 많이 사는 빵입니다. 2022년부터 튀김소보로빵은 1,500원에서 1,600원으로, 보문산메아리는 5,000원에서 6,000원으로 가격이 인상되었고, 부추빵 가격은 1,800원으로 동일합니다.

 

3위 성심당 본점

 

4위 뚜쥬루 돌가마점

4위는 천안에 있는 뚜쥬루과자점 돌가마점(빵돌가마점)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뚜쥬루라고 부릅니다. 뚜쥬르는 프랑스어로 '언제나, 항상 변함없는'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뚜쥬루 돌가마점은 2019년 주변 부지를 다 사들여 빵돌마을이라는 이름으로 빵 테마 마을을 만들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빵집이기도 합니다.

느린 발효시스템과 현지 재료로 빚은 빵으로 유명한 뚜쥬르의 시그니처 메뉴는 거북이빵입니다. 거북이빵은 천연 효모를 사용해 14시간 이상 발효를 시켜 만든 빵이라고 하네요.

거북이빵 외에도 돌가마 만주, 돌가마 브레드 등이 유명합니다.

 

4위 뚜쥬루 돌가마점

 

5위 성심당 DCC점

전국 빵집 맛집 5위는 3위에 올랐던 대전 성심당의 분점인 성심당 DCC점입니다. 성심당 DCC점은 대전 엑스포 과학공원 근처 대전컨벤션센터에 있습니다.

 

5위 성심당 DCC점

6위 보나리베

빵지 순례자가 가야할 맛집 6위는 남양주에 있는 보나리베인데요. 서울과 가까운 산들소리수목원 근처에 있어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히는 별내 빵집이기도 합니다.

보나리베라는 말이 프랑스어로 행복과 자유를 뜻하는데요. 그 이름처럼 넓은 공간에 예쁜 야외 테라스와 캠핑 분위기가 나는 텐트 좌석도 있어 기분 전환하러 가기에 좋은 빵집입니다. 다만 빵을 한정 판매하기 때문에 늦게 가면 빵을 먹을 수가 없어요.

최근에는 빵뿐만 아니라 에그베네딕트 등 브런치 메뉴를 먹기 위해 보나리베를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6위 보나리베

 

7위 황남빵

빵집 맛집 7위는 경주에 있는 황남빵 본점입니다. 경주의 대표적인 특산물이기도 한 황남빵은 팥앙금이 가득 들어 있는 만주 계열의 제과로 경상남도가 지정한 명품이기도 합니다.

7위 황남빵

 

8위 하우스베이커리(HAUS)

8위는 경기도 양평에 있는 한옥 카페 하우스 베이커리입니다. 한옥 마당이 있는 예쁜 빵집으로 유명하기도 하지만, 무염버터와 유기농 밀가루로 만든 건강식 빵으로 더 유명한 곳입니다.

다양한 샌드위치와 크림치즈 보름달, 초코빵이 유명하며, 망고 스무디도 베스트셀러입니다.

 

8위 하우스베이커리(HAUS)

 

9위 어로프슬라이스피스

9위는 경기도 용인에 있는 초대형 베이커리 카페 어로프슬라이스피스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페이스트리 반죽을 밧줄 모양으로 만든 밧줄빵입니다.

어로프, 슬라이스, 피스라는 이름이 붙은 3개의 건물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어로프 건물은 베이커리와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이고, 슬라이스는 쿠킹클래스가 열리는 건물이며, 피스는 마켓이나 전시회가 열리는 건물이라, 맛있는 빵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빵집입니다.

 

9위 어로프슬라이스피스

 

10위 이학순베이커리 수원점

10위는 경기도 수원시 파장동에 있는 이학순베이커리 수원점인데요. 백운호수와 가깝고 멋진 정원과 산책로를 갖추고 있는 대형 빵집입니다.

마늘바게트, 버터프레젤, 바삭명란바게트 등이 유명합니다.

 

10위 이학순베이커리 수원점


11위는 서울 강남이 있는 압구정 공주떡,
12위는 경기도 오산에 있는 홍종흔 베이커리앤카페,
13위는 강원도 속초에 있는 봉브레드,
14위는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명장시대,
15위는 경기도 양주에 있는 윤쉐프정직한제빵소,
16위는 경기도 파주시에 있는 킹콩빵공장,
17위는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 있는 삐에스몽테제빵소
18위는 경기도 오산시에 있는 홍종흔베이커리 본점
19위는 인천에 있는 C27 영종도점,
20위는 전남 여수시에 있는 여수당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