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기타

무료 주차장 검색 쉽게 하는 방법!

반응형

추석 연휴가 드디어 내일부터 시작입니다. 

 

추석 연휴 지방에 가족을 만나러 가시는 분도 있고 가까운 근교에 바람을 쐬러 가시는 분도 있으실테데요. 저도 이번 추석엔 서울 근교인 경기도 쪽으로 가보려고 합니다. 

 

어디를 가도 늘 차를 가져가다보니 추자가 늘 문젠데요. 이번 추석 연휴 기간에 무료 개방하는 공공주차장이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어 제가 한 번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먼저 행정자원안전부가 운영하는 공유누리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추석연휴 무료 개방 공영 주차장 안내라는 팝업이 뜹니다(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됩니다). 

 

무료 개방 공영 주차장 안내

무료 개방 공영 주차장 안내 팝업을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처럼 내 위치 정보에 접근을 허용할까요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지금 있는 곳의 근처 무료 주차장을 알고 싶으시면 허용, 그냥 검색으로 무료 공공 주차장을 찾으시려면 차단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위치정보 접근을 허용했더니 제가 있는 서울 종로구를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무료 주차장이 표시됩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손으로 확대하면 아래 사진처럼 더 자세히 주차장 위치가 표시됩니다. 

 

검색어로 주차장이나 장소명을 입력해서 무료 주차가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석 연휴 기간 갈 예정이 경기도 가평군으로 검색을 해봤더니 269개의 무료 주차장이 검색되었습니다. 

한국전력등 주요 공공기관에서 주차장을 개방하고 있어서 상당히 많은 무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추석 때 차를 갖고 이동하시는 분은 나라에서 제공하는 무료 주차장 찾기 서비스를 꼭 이용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