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 84

재경관리사 자격증 시험 정보 (+ 합격률, 난이도, 시험 과목, 기출 문제 및 정답)

재경관리사란? 재경관리사란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에 대한 종합적인 회계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재경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지 평가하기 위한 자격시험입니다. 다시 말해 재경관리사 자격증은 세무·회계 분야의 실무 전문가로서 기업의 회계책임자(Certified Accounting Manager, CAM)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지 인증하기 위해 삼일회계법인에서 자격시험을 시행하고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입니다. 국가공인자격증이란? 재경관리사 특징, 난이도 및 준비기간 삼일회계법인이 시행하고 있는 다른 회계 자격증인 회계관리 1급과 2급보다 난이도가 높은 상위 자격증에 속합니다. 세무·회계 관련 자격증 중에서는 국가전문자격증인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자격증을 제외하고 한국세무사회..

한국 전력 주가 전망 (+ 연료비 연동제, 전기요금 동결)

무더위로 인한 전력 사용량 증가와 한국전력 주가 전망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여름은 평년보다 덥고 극심한 무더위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폭염 일수가 평년의 2배 이상인 20~25일 이상, 열대야 일수도 12~17일 정도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에어컨 없이는 하루도 못 버티는 역대급 더위가 찾아오면서 전기 사용량도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력량이 증가하면 떠오르는 회사가 전 국민에게 전기를 판매하는 한국전력공사입니다. 불지옥 더위가 예상되는 올여름 한국 전력의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전기 요금 동결 작년 연말 급등한 원자재(액화천연가스, 유연탄, 유류 등) 가격과 연료비 연동제 실시 이후 실질적으로 인하된 전기요금 영향으로 인해 2020년 흑자 전환에 성공했던 한국전력의 실적이 2021년 1분기에 다시..

무역 관련 자격증 종류와 난이도 비교 (+ 물류, 유통 자격증)

무역 관련 자격증 종류 무역 관련 자격증에는 국가자격증인 관세사, 보세사,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와, 국가공인 민간자격인 원산지관리사, 무역영어, 외환전문역이 있으며, 등록 민간자격인 국제무역사 1급, 국제물류사, 외환관리사, 원산지실무사가 있습니다. 국가자격은 법률에 따라 국가가 자격증을 발급하고, 자격시험을 시행·관리하는 자격증입니다. 등록 민간 자격은 국가가 아닌 민간 기관에서 자격증을 발급하고 자격시험을 시행하는 자격증이고, 등록 민간 자격 중에서 국가로부터 공인을 받아 국가자격과 동일한 대우를 받는 자격증을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이라고 합니다. 전공과 실무 경력 등에 따라 개개인이 느끼는 자격시험 난이도는 다를 수밖에 없지만, 평균적인 수험기간과 공부량 및 시험 과목, 합격률 등을 종합하여 대략적인..

2021년 제30회 공인 노무사 1차 시험 합격자 발표 및 채점 통계

2021년 제30회 공인 노무사 1차 시험 합격자 발표 및 채점 통계 합격률 2021년 5월 8일(토) 시행된 제30회 공인 노무사 1차 시험의 총 6,692명의 응시자 중 3,413명이 합격하여 합격률 51%를 기록했습니다. 구분 대 상 응 시 결 시 응시율 합 격 합격률 2021년 제30회 7,654 6,692 962 87.43% 3,413 51.00% 2020년 제29회 공인 노무사 1차 시험 응시자 6,203명 중 3,439명이 합격하여 55.44%의 합격률을 보였던 것과 비교하면 합격자 수는 26명이 감소하고, 합격률은 4.6% 하락했습니다. 구 분 대 상 응 시 결 시 응시율 합격 합격률 2020년 제29회 7,549 6,203 1,346 82.16% 3,439 55.44% 공인 노무사 1차 ..

보세사 시험 합격률, 난이도, 시험 일정, 시험 과목, 준비 기간

보세사 시험 정보 보세사 시험은 관세청이 주관하고 한국관세물류협회에서 시행합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하면 보세사 원서접수를 할 수 있는 한국관세물류협회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 보세사 하는 일, 연봉, 전망 및 현실 바로 가기 시험 일정 보세사 시험은 1년에 1회, 통상 7월 첫째 주 토요일에 시험이 시행됩니다. 2023년 보세사 시험 일정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구분 날짜 시험일 2023.7.1(토) 원서접수기간 2023.4.10(월) ~ 4.21(금) 합격자 발표일 2023.8.10 (목) 보세사 시험은 응시자격 제한이 없어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누구나 응시 가능하나 미성년자는 결격사유에 포함되어 응시가 불가능합니다. 시험 과목과 시험 시간 보세사 시험은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보..

ERP 정보관리사 합격률, 시험 일정, 시험 과목 등 총정리

ERP정보관리사란?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는 기업의 모든 자원을 통합해 관리하는 시스템을 뜻하는 용어로 ERP 정보관리사는 회계, 인사, 생산, 물류 등의 분야에서 ERP 시스템을 운영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입니다. 국내 유일의 ERP 분야 공인 자격증인 ERP 정보관리사는 회계, 인사, 생산, 물류의 4개 모듈로 나누어져 있고, 모듈 별로 1급과 2급으로 구분됩니다. 1급, 2급에 관계없이 회계, 인사, 생산, 물류 4개 모듈을 모두 취득하면 ERP 마스터 자격증을 받을 수 있으며, 4개 모듈 모두 1급을 췯그하면 PTE(Professional Trainer for ERP), ERP 공인강사 자격을 신청할 수 있..

물류관리사 자격증 정보 총정리 (+ 난이도, 합격률, 시험일정, 준비기간, 시험과목)

물류관리사란? 물류관리사(CLP, Certified Professional Logistician)는 국가 물류비 절감을 위해 물류시설 확충과 함께 이를 합리적으로 운영·관리할 물류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할 목적으로 도입한 제도로, 물류정책기본법에 따라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자격시험을 시행하는 국가전문자격입니다(자격증은 한국통합물류협회에서 발급합니다). 물류정책기본법 제2조(정의) ① 이 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12. “물류관리사”란 물류관리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진 자로서 제51조에 따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한다. 제51조(물류관리사 자격시험) ① 물류관리사가 되려는 자는 국토교통부장관이 실시하는 시험에 합격하여야 한다. 제52조(물류관리사의 직무) 물류관..

보세사 하는 일, 연봉, 현실 및 전망

보세사란? 보세사(Bonded goods caretaker)는 보세화물 관리에 전문지식을 지니고 보세화물관리에 대한 세관 공무원의 업무 중 일부를 위탁받아 수행하는 보세화물 전문관리자입니다. 보세는 보류관세의 준말로, 수출입 과정에서 화물이 특정 구역에 있거나 운송 상태에 있을 때 관세의 부과를 유보 또는 보류하는 것을 뜻합니다. 수출입물품에 대하여는 관세를 징수하거나 수출입 허가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통관절차를 밟아야 하며, 통관절차를 이행하기 위해 물품을 일정한 장소에 두게 되는데, 이러한 장소를 보세구역이라고 합니다. 즉 통관절차를 마치기까지 수출입화물은 관세 징수가 유보되고 보세구역 안에 보관되며, 보세구역은 설치 형식에 따라 지정보세구역, 특허보세구역, 종합보세구역으로 구분합니다. 보세구역은 관..

국제무역사 1급 기출문제 모음

국제무역사 1급 기출문제 모음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제무역사 1급 기출문제와 최종 정답을 정리했는데요. 국제무역사 1급 시험의 쓸모, 난이도, 합격률, 시험과목, 시험 일정 등 상세한 시험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보시기 바랍니다. 국제무역사 1급 자격시험 정보 총정리 국제무역사 1급 자격증 (합격률, 난이도, 시험 일정, 시험 과목, 준비기간) 국제무역사란? 국제무역사(International Trade Specialist)는 무역관련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KITA)가 1993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민각 자격시험입니다. 민간등 allaboutwealth.tistory.com 2023년 제55회 국제무역사 1급 기출문제와 정답 ㅇ 정정내용 - 무역규범 6번 정답은 ①, ②..

관세사 자격증 시험 (난이도, 합격률, 시험 일정, 공부량, 준비기간, 시험과목)

관세사 자격증 시험이란? 관세사(Certified Customs Broker) 시험은 「관세사법」에 따라 관세청이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Q-net)이 시행하는 국가자격시험입니다(관세청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시험 시행 업무를 위탁). 관세사법 제4조(관세사의 자격) 관세사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관세사 자격이 있다. 제7조(등록) ① 관세사의 자격이 있는 사람이 통관업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성명, 사무소명 및 해당 사무소 소재지, 「관세법」에 따른 세관공무원 직에 있다가 퇴직한 자(이하 “공직퇴임관세사”라 한다)인지 여부, 자격증번호 등을 등록신청서에 기재하여 관세청장에게 등록하여야 한다. ② 관세사 자격을 가진 사람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6개월 이상의 실무수습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