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과 자격증 정보/IT자격증

검색광고마케터 시험 일정 및 자격 정보 (+ 시험 과목, 시험 시간, 합격 기준)

반응형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시험정보

검색광고마케터(Search Advertisement Marketer)란?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시행하는 온라인 광고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관련 업계 종사자, 광고주 및 온라인 광고에 관심 있는 사용자의 검색광고 집행능력을 검증하는 민간등록자격

 

◎ 디지털 정보화로 초연결사회에 접어들면서 마케팅 시장은 일방향적인 불특정 광고 방식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채널별 특성에 맞춘 온라인 디지털 마케팅이 중심이 됨으로써 특화된 필요 분야에서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 및 역량을 평가하는 자격


◎ 광고대행사뿐만이 아니라 많은 기업에서도 디지털 비즈니스, 마케팅 및 검색광고의 전문인력을 통한 효율적 마케팅 분석, 전략 수립 등의 자격을 갖춘 마케팅 직무자격조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

 

◎ 검색광고마케터 자격 등급은 1급과 2급으로 구분하나 2급은 2014년에 마지막으로 시행된 이후 응시자가 적어 시행되지 않고 있으며, 1급 자격시험만 시행하고 있음

 

검색광고마케터 응시자 현황 및 합격률 

 

검색광고마케터 1급 합격률 및 응시자 현황

검색광고마케터 자격시험 검색광고마케터(Search Advertisement Marketer)는 온라인 광고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하여 도입한 민간 등록 자격증으로 국가공인자격은 아닙니다. 국가공인자격이란? 2012년

allaboutwealth.tistory.com

 

SNS광고마케터 시험 일정 및 자격 정보

 

SNS광고마케터 시험 일정 및 자격 정보

SNS광고마케터 자격증 SNS광고마케터 (Social Network Service advertisement Marketer)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시행하고 있는 민간 자격증으로 SNS광고마케팅 분야의 전문성 및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allaboutwealth.tistory.com

 

2023년 검색광고마케터 시험 일정

검색광고마케터 시험은 매년 3월, 6월, 9월, 12월에 시행되어 총 4회 시험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 시행되는 검색광고마케터 시험일, 원서접수기간, 합격자 발표일 등 시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차 접수일자 시험일자 합격자 발표
2301 02.23.() ~ 02.24.() 03.25.(토) 04.14.()
2302 05.15.() ~ 05.26.() 06.24.(토) 07.14.()
2303 08.14.() ~ 08.25.() 09.23.(토) 10.20.()
2304 11.06.() ~ 11.17.() 12.16.(토) 24.01.05.()

 

검색광고마케터 시험 일정

 

◎ 검색광고마케터 시험 원서접수: KAIT 정보통신기술자격검정 홈페이지

 

◎ 검색광고마케터 1급 입실 및 시험 시간

 

입실시간 시험시간
13:50 14:00 ~ 15:30
(90)

- 입실시간 지각자 시험 응시 불가

 

◎ 검색광고마케터 1급 검정수수료: 50,000원

 

◎ 검색광고마케터 1급 자격시험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시행

 

검색광고마케터 비대면 온라인 시험 안내

1. 온라인 시험을 위한 준비사항

  PC/노트북 : 크롬(chrome) 환경에서 시험진행 (듀얼 모니터, 1대로 설정변경)
②  스마트폰 :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원격감독 (방해금지 모드 설정)
(주의!) PC/노트북 카메라, 노트북 카메라노트북카메라 [웹캠]은 사용불가(불합격 처리)


2. 응시장소

① 1 1실로 응시가 가능한 자택 또는 기숙사, 또는 회사 회의실
(주의!) 최소 2시간 이상 안정적으로 네트워크가 유지된 상태에서 PC(노트북) 및 스마트폰 이용이 가능하며, 타인의 방해를 받지 않고 시험에 집중할 수 있는 장소 (응시자 외 타인 인식 가능)
(불가!) 강의실, 도서관 열람실, PC, 카페 등 응시에 방해를 받을 수 있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장소는 응시 불가(타인과 대화 시 부정행위 간주

 

3. 응시자 유의사항

①  시험 전 사전점검 테스트를 반드시 완료할
②  시험 시작 30분 전까지 온라인 시험실에 입장(화상기기 연결)할
※ 입장시간이 늦을 경우 지각 등으로 시험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③   듀얼 모니터는 사용 절대 불가시험 당일 스마트폰은 반드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험 중 화면 끊김 등은 부정행위로 간주되어 시험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원격_시험_매뉴얼_응시자용.pdf
0.70MB

 

검색광고마케터 시험과목 및 출제기준

시험과목 세부항목 세부내용
온라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 온라인 비즈니스 환경 및 시스템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 이해 및 마케팅 전략
온라인 광고 온라인 광고의 개요 및 종류
검색광고 실무 활용 검색광고의 이해 검색광고의 개념 및 특징
매체 노출 효과 및 산출방법
검색광고 기획 사용자 패턴 분석 및 매체 믹스
매체별 시스템의 이해
검색광고 등록 검색광고 등록시스템 및 상품
검색광고 운용 검색광고 관리 전략
무효 클릭 관리
온라인 광고 정책
검색광고 활용 전략 효과분석을 위한 사전이해 및 실제효과 분석 사용자의 행동단계와 효과 분석의 관계
검색광고에서 매일 효과분석을 해야 하는 이유
효과분석을 위한 목표설정 방법
광고효과분석 방법 기초
기초적인 광고효과분석 흐름
기본정보 분석
광고효과분석 방법기초
사후관리 키워드 사후관리
렌딩페이지 관리

 

검색광고마케터 시험과목과 출제기준

 

검색광고마케터 출제방식(검정방법) 및 합격기준

검색광고마케터 1급 시험은 객관식 40문항과 단답식 20문항으로 총 60문항이 출제되는데요. 시험 시간은 90분이며 100점 만점 기준을 채점을 합니다. 

 

시험과목 검정방법 문항수 시험시간 배점 합격기준
온라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 객관식 40문항 90분 100 70점 이상
(검정방법별40%미만과락)
검색광고 실무 활용 단답식 20문항
검색광고 활용 전략

 

검색광고마케터 1급 시험은 70점 이상 득점하면 합격인데요. 객관식(온라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이나 단답식(검색광고 실무 활용과 검색광고 활용전략)에서 40% 미만 득점하는 경우 과락으로 불합격입니다. 

 

검색광고마케터 출제방식과 시험시간

 

반응형
그리드형